본문 바로가기
건강

에너지를 소모하는 음식 7가지

by 오늘도 모닝 2021. 8. 15.
반응형

 

 

 

 

낮 동안 에너지 수준이 약간 오르고 내리는 것은 정상입니다.

다양한 요인이 이 자연스러운 썰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수면과 스트레스 수준, 신체 활동 수준, 먹는 음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나 간식을 먹으면 탱크에 연료를 공급하는 경향이 있어 에너지를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음식은 실제로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1. 흰 빵, 파스타, 쌀

곡물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신체에 좋은 에너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흰 빵, 흰 파스타 및 흰 쌀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가공 곡물 은 실제로 에너지 수준과 관련하여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밀기울로 알려진 곡물의 섬유 함유 외부 층이 가공 중에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가공 곡물은 섬유질 함량이 낮고 통곡물보다 더 빨리 소화되고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공 곡물이 풍부한 식사나 간식은 일반적으로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빠르게 높이고 에너지를 떨어뜨립니다.

반대로 통곡물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공 곡물에는 곡물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인 배아도 없습니다. 세균에는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역할도 할 수 있는 많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균은 신체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 B가 특히 풍부합니다.

따라서 가공된 곡물을 피하거나 통곡물로 대체하면 신체에 더 많은 영양소를 공급하고 에너지 피크 및 충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공 곡물은 흰 빵, 흰 파스타 및 흰 쌀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더 적은 양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혈당 수치를 급상승시킬 수 있으며, 둘 다 에너지 수준을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2. 아침 시리얼, 요구르트 및 설탕이 첨가된 기타 식품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식품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 너무 자주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건강하고 활기찬 아침 식사 루틴의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많은 품종이 실제로 예상되는 에너지 지속 시작을 하루까지 제공하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아침식사용 시리얼에는 섬유질이 거의 없지만 상당한 양의 첨가당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설탕은 많은 인기 있는 아침 시리얼에서 발견되는 총 탄수화물의 50%를 차지 합니다.

높은 당분과 낮은 섬유질 함량의 조합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급상승시켜 에너지를 상승시킨 다음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다른 단 음식을 갈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져 잠재적으로 에너지 고갈 주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설탕으로 가득 찬 시리얼의 에너지 소모 효과를 피하려면 1회 제공량당 섬유질이 4-5g 이상 함유된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품종을 선택하십시오.

높은 수준의 첨가당을 함유하는 경향이 있는 다른 인기 있는 아침 식사 음식에는 맛을 낸 요구르트, 주스, 머핀, 그래놀라 바 및 일부 유형의 빵이 포함됩니다.

높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려는 경우 에너지 수준을 피하거나 설탕이 덜 함유된 대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다량의 첨가당을 함유한 식품 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단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켜 악순환의 에너지 고갈 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3. 알코올

알코올은 이완 효과로 유명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저녁 식사와 함께 또는 저녁에 약간의 술을 마시는 것이 더 쉽게 잠들도록 도와주는 경향이 있다고 보고합니다.

이것이 긍정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때문이다 알코올은 실제로 (전체 덜 편안한 잠을 선도, 수면의 질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은 당신이 더 편안하게 느끼거나 더 쉽게 잠들도록 도와줄 수 있지만 섭취량에 따라 다음날 아침에 덜 쉬는 느낌으로 일어나게 하여 실제로 에너지를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낮거나 중간 정도의 알코올 섭취는 수면의 질이나 지속 시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양의 알코올만 이러한 방식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알코올의 에너지 소모 효과를 피하기 위해 소비량을 낮거나 중간 수준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성의 경우 하루 1잔 이하의 표준 음료, 남성의 경우 2잔 이하로 정의됩니다. 표준 음료 1잔은 맥주 12온스(355ml), 와인 5온스(148ml) 또는 증류주 1.5온스(44ml)에 해당합니다.

 

특히 취침 시간에 너무 많은 알코올을 섭취하면 수면의 질과 지속시간이 줄어들어 다음날 더 피곤할 수 있습니다.

 

 

 

 

4. 커피

적당히 섭취하면 커피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 발병 위험을 26-34%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8개 연구를 검토한 결과, 하루에 한 잔의 커피를 마실 때마다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최대 7%까지 감소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커피의 각성제인 카페인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피곤할 때 의존하는 에너지와 뇌 기능을 단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신체가 내성을 키우게 하여 그 효과의 힘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적절한 영양 섭취나 수면 대신 정기적으로 커피에 의존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너지가 고갈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은 또한 수면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 장기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를 섭취하는 사람은 하루  약 4잔으로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커피  적당히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많은 추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적절한 영양 섭취와 수면보다 에너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커피에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에너지 드링크

에너지 드링크가 단기적인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사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에너지 음료 는 졸음을 줄이는 것 외에도 집중력과 기억력을 약 24%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제조업체는 제형에 자극적인 성분의 칵테일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대부분의 에너지 증진 효과를 이러한 음료에 포함된 설탕과 카페인 때문이라고 합니다.

설탕과 관련하여 많은 에너지 드링크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때로는 용기당 10티스푼(52g))이 들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량의 첨가당을 섭취하면 에너지가 급증한 다음 급격히 감소하여 음료를 마시기 전보다 더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커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에너지 음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포함된 카페인에 대한 내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음주자가 동일한 에너지 부스팅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에너지 음료가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일이 너무 자주 발생하면 에너지 수준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너지 드링크에는 때때로 같은 양의 커피보다 훨씬 더 많은 카페인이 들어 있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5-Hour Energy에는 1.93온스(57ml)당 20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양의 커피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인 양의 약 4배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에너지 드링크 소비자는 카페인의 일일 권장 한도인 400mg을 초과하여 초조함, 불안 및 심장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황 발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에너지 음료는 단기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분과 카페인 함량이 높으면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에너지 수준을 떨어 뜨려 기진맥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6.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도 에너지를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소화를 늦출 수 있는 두 가지 요인인 지방이 많고 섬유질이 적기 때문입니다.

소화가 느려지면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영양소가 체내로 들어가는 속도가 줄어들어 식사 후 일반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에너지 증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튀긴 음식과 패스트 푸드 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를 너무 자주 먹으면 식단에서 이러한 음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면 지나치게 포만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이 에너지를 소진시키거나 다음 몇 시간 동안 무엇이든 하고 싶은 욕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과 패스트 푸드는 종종 영양소가 적고 지방  많으며 섬유질이 낮습니다. 그들은 소화 속도를 늦추고 식단에서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영양소를 대체하여 장기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잠재적으로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7. 저칼로리 식품

간식 시간이 다가오면 일부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의 저칼로리 버전을 선택하고 그것이 더 건강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너무 많이 포함하면 하루 종일 불충분한 수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어 에너지 수준이 심각하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음식이 소화된 후 신체에 제공할 에너지의 양을 추정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 단위입니다. 신체는 호흡, 사고 및 심장 박동과 같은 기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를 사용합니다.

소비하는 칼로리는 운동을 통해 태우는 칼로리를 포함하여 하루 종일 움직이는 데 소비하는 에너지도 포함합니다.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칼로리를 정기적으로 제공 하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고 신진대사가 느려져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나 간식에서 너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도 갈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 식사 때 과식을 하게 되어 너무 포만감과 무기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저칼로리 음식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 또한 하루에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하여 호르몬 균형과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먹고 마시는 것은 일반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위에 나열된 7가지 음식과 음료는 에너지 탱크를 다시 채우는 것보다 소모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한 음식을 드물게 또는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오래 지속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에너지 수준이 낮다면 이러한 음식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