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진정한 슈퍼푸드 - 과일과 야채의 섬유소

by 오늘도 모닝 2021. 8. 14.
반응형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에서 발견되는 섬유질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믿고 있다.

식품 연구소의 지속적인 연구는 감자에서 매실까지 모든 것에서 발견되는 섬유질인 펙틴이 이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제안했다.

수석 연구원인 빅 모리스 교수는 섬유질의 영향이 소위 슈퍼푸드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블루베리와 시금치와 같은 음식들은 많은 혜택과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모리스 교수는 아마도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섬유질이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억제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첨단 현미경을 이용한 연구로 펙틴에 대한 연구를 주도해 왔다.

그는 여전히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지만, 많은 종류의 과일과 야채에서 암을 보호하는 성질을 지적할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펙틴의 양은 사과와 오렌지의 양이 특히 많고 딸기와 포도가 적음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모리스 교수는 "블루베리 같은 '슈퍼푸드'에 대해 너무 많이 듣지만, 다양한 효과의 조합을 위해서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슈퍼푸드를 먹지 말라는 게 아니라 다른 음식도 꼭 먹으라는 거야."

 

최근 몇 년간 슈퍼푸드 판매가 호황을 보인 데 따른 것이다.

시장 분석가 AC 닐슨이 수집한 자료에 따르면 블루베리 매출은 지난 2년간 132% 증가했다.

영국영양재단의 대변인은 "증거가 실제로 이용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슈퍼푸드의 효과가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확실히 이런 종류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과일과 채소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아직도 하루에 5일분의 섭취를 받는 사람이 충분하지 않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