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슈퍼푸드 - 블루베리의 10가지 효능

by 오늘도 모닝 2021. 8. 14.
반응형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영양가가 높으며 매우 인기가 있다.

종종 슈퍼푸드라고 이름 붙여지는, 그것들은 칼로리가 낮고 여러분에게 엄청나게 좋다.

그것들은 너무 맛있고 편리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로 여긴다.

블루베리의 10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여기에 있다.

 

 

 

 

1. 블루베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가는 높다.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하다.

블루베리 덤불(백치늄 종파) 시아노코쿠스)는 블루스하고 보라색 빛깔의 열매를 생산하는 꽃이 피는 관목으로서 블루베리라고도 한다.

크랜베리와 허클베리를 생산하는 관목과 같은 유사한 관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블루베리는 지름이 0.2~0.6인치(5~16mm) 정도로 작으며, 끝에 플라워 크라운이 있다.

그들은 처음 나타날 때 초록색을 띠었다가 익을수록 보라색과 파란색으로 깊어진다.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다.

  • 고부시 블루베리: 미국에서 가장 흔하게 재배되는 품종.
  • 저부시 또는 "야생" 블루베리: 일반적으로 일부 항산화제에서는 더 작고 풍부하다.

블루베리는 영양성분이 가장 많은 딸기류에 속한다. 블루베리 1컵(148그램)은 (1)을 포함한다.

  • 섬유질: 4그램
  • 비타민 C: RDI 24%
  • 비타민 K: RDI 36%
  • 망간: RDI의 25%
  • 소량의 기타 영양소

그것들은 또한 약 85%의 물이고, 한 컵의 전체는 단지 84칼로리만을 함유하고 있으며, 15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칼로리, 이것은 그들을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만든다.

 

 

 

 

 

2. 블루베리는 항산화식품의 제왕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이것은 당신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에 기여할 수 있다.

블루베리는 일반적인 과일과 야채 중에서 항산화 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여겨진다. 

블루베리의 주요 항산화 화합물은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군에 속한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의 한 그룹인 안토시아닌은 이러한 베리들의 유익한 건강 효과의 많은 부분을 책임지는 것으로 생각된다

블루베리는 몸 안의 항산화 수치를 직접적으로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는 모든 인기 있는 과일과 채소 중에서 항산화 능력이 가장 높다. 

플라보노이드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열매의 항산화 물질로 보인다.

 

 

 

3. 블루베리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DNA 손상을 줄인다.

 

산화 DNA 손상은 일상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몸 안의 모든 세포(10)에서 하루 수만 번 발생한다고 한다.

DNA 손상은 우리가 나이를 먹는 이유의 일부분이다. 또한 암과 같은 질병의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많기 때문에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킬 수 있다.

한 연구에서 168명의 사람들이 블루베리와 사과 주스를 매일 34온스(1리터)씩 마셨다. 4주 후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 DNA 손상이 20% 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신선한 블루베리 또는 분말 블루베리를 사용하는 소규모 연구와 일치한다.

 

블루베리와 블루베리 주스는 노화와 암의 주범인 DNA 손상을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여럿 있다.

 

 

 

4. 블루베리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산화성 손상은 당신의 세포와 DNA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또한 당신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산화될 때도 문제가 된다.

사실,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는 심장병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다.

블루베리의 산화 방지제는 산화 LDL의 감소된 수준과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것은 블루베리를 여러분의 심장에 매우 좋게 만든다.

블루베리를 매일 2온스(50그램)로 1회 복용하면 비만인에서 LDL 산화를 8주 동안 27% 낮췄다.

또 다른 연구는 블루베리 2.5온스(75g)를 메인 식사와 함께 먹으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현저히 줄인다는 결론을 내렸다.

 

블루베리의 산화 방지제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 손상을 방지함으로써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인자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5.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블루베리는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인 고혈압 환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8주간의 연구에서 심장병 위험이 높았던 비만인 사람들은 하루에 블루베리를 2온스(50g)씩 섭취한 후 혈압이 4~6% 감소했다고 밝혔다

다른 연구들은 이와 유사한 효과를 관찰했다. 특히 폐경 후 여성들의 경우

 

블루베리 정기 섭취는 수많은 연구에서 혈압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

 

 

 

 

6. 블루베리는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블루베리를 먹는 것은 혈압을 낮추고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지만, 이러한 것들은 실제 질병이 아닌 위험 요소라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장마비와 같은 하드 엔드포인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아는 것이 훨씬 유익할 것이다.

간호사 9만3,6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블루베리의 주요 산화방지제인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이 가장 섭취한 사람에 비해 심장마비 위험이 32% 낮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것은 관찰적 연구였기 때문에, 안토시아닌만으로는 위험의 감소를 초래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어떤 주장이 제기되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블루베리와 같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은 심장마비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일부 증거가 있다.

 

 

 

 

 

7. 블루베리는 뇌기능 유지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산화 스트레스는 뇌의 노화 과정을 가속화시켜 뇌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의 항산화 물질은 지능에 필수적인 뇌의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것들은 노화된 뉴런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이며, 세포 신호의 개선으로 이어진다.

인간 연구도 유망한 결과를 낳았다.

이 연구들 중 하나에서 가벼운 인지장애를 가진 9명의 노인들이 매일 블루베리 주스를 섭취했다. 12주 후, 그들은 뇌 기능의 몇몇 지표에서 개선을 경험했다. 

1만6천명이 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6년간 연구한 결과 블루베리와 딸기가 최대 2.5년까지 정신 노화 지연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의 산화방지제는 뇌 기능을 보조하고 정신감퇴를 지연시킴으로써 뇌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인다.

 

 

 

 

8.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당뇨 예방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 적당한 양의 설탕을 제공한다.

한 컵(148g)에는 설탕 15g이 들어 있는데, 이는 작은 사과나 큰 오렌지(1)에 해당한다.

그러나 블루베리의 생체활성화 화합물은 혈당 조절에 관한 한 설탕의 부정적인 영향을 능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인슐린 민감성과 포도당 신진대사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러한 당뇨병 예방 효과는 블루베리 주스와 추출물 모두와 함께 발생한다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비만인 32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블루베리 스무디 두 개가 인슐린 민감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인슐린 민감도가 향상되면 대사증후군과 현재 세계 최대 건강문제의 두 가지인 제2형 당뇨병의 위험성이 낮아질 것이다.

 

블루베리는 당뇨 예방 효과가 있어 인슐린 민감도가 향상되고 혈당 수치가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여럿 있다.

 

 

 

 

9. 요로감염병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요로감염(UTIs)은 여성에게 흔한 문제다.

크랜베리 주스가 이러한 종류의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블루베리는 크랜베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크랜베리 주스와 같은 활성 물질을 많이 자랑한다.

이 물질들은 접착제라고 불리며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가 방광벽에 결합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는 UTI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적이 거의 없지만 크랜베리와 비슷한 효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크랜베리처럼 블루베리는 특정 박테리아가 방광 벽에 결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UTI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10. 블루베리는 격렬한 운동 후에 근육의 손상을 줄일 수 있다.

 

격렬한 운동은 근육통이나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근육조직의 국소염증과 산화스트레스에 의해 신뢰할 수 있는 원본된다

블루베리 보조제는 분자 수준에서 발생하는 손상을 줄여 통증을 최소화하고 근육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

10명의 여성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한 작은 연구에서 블루베리는 격렬한 다리 운동 이후 근육 회복을 가속화했다.

 

한 연구는 블루베리가 비록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격렬한 운동 후에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다고 제안한다.

 

 

 

블루베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건강하고 영양가가 많다.

그것들은 당신의 심장 건강, 뇌 기능 그리고 신체의 수많은 다른 측면들을 증진시킨다.

게다가, 그들은 달콤하고, 다채롭고 신선하거나 얼어서 쉽게 즐길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