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슈퍼푸드 브로콜리의 좋은점 효능

by 오늘도 모닝 2021. 8. 16.
반응형

 

 

 

 

 

 

 

브로콜리는 작은 나무와 어렴풋이 닮은 녹색 채소다. 그것은 브라시카 올레라시아라고 알려진 식물 종에 속한다.

그것은 양배추, 브뤼셀 새싹, 케일, 콜리플라워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모든 식용 식물들은 집단적으로 십자가에 못 박힌 야채라고 불린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한 영양강국이다.

 

 

 

 

비타민, 미네랄, 생체활성화 화합물 포장

브로콜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영양소 함량이다. 그것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그리고 다른 생체 활성 화합물을 가지고 있다.

생 브로콜리 팩 1컵(91g):

  • 탄수화물: 6그램
  • 단백질: 2.6g
  • 지방: 0.3g
  • 섬유질: 2.4g
  • 비타민 C: RDI 135%
  • 비타민 A: RDI 11%
  • 비타민 K: RDI 116%
  • 비타민 B9(국민): RDI 14%
  • 칼륨: RDI의 8%
  • 인: RDI 6%
  • 셀레늄: RDI 3%

브로콜리는 익혀 먹거나 날것으로 먹을 수 있다. 둘 다 완벽하게 건강하지만 다른 영양소 프로필을 제공한다.

끓이기, 전자레인지, 볶기, 찜질하기와 같은 다른 조리 방법은 야채의 영양 성분, 특히 비타민 C를 줄이는 것, 그리고 가용성 단백질과 설탕을 변화시킨다. 찌는 것은 부정적인 영향이 가장 적은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브로콜리는 날것으로 먹었거나 요리되었거나,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조리된 브로콜리 반 컵(78g)만 먹어도 하루 섭취 기준의 84% - 오렌지 반 이상이 제공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한 공급원이다. 다른 요리법은 야채의 영양분 조성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브로콜리는 익혀 먹든 날것으로 먹든 건강에 좋은 추가물이다.

 

 

 

 

건강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함유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은 인간의 건강을 위한 주요 부들 중 하나일 수 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에 의해 야기되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거나 중화시키는 분자다.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 보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라파닌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화합물은 소화 중에 술포라판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전환된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는 설포라판이 혈당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 산화 스트레스, 만성 질환 발달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인간에서의 그것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브로콜리에도 측정 가능한 양의 항산화제 루테인과 제악산틴이 함유되어 있어 눈 속의 산화 스트레스와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여러분의 몸 전체에 건강한 세포와 조직을 지탱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혈당 조절을 돕는다

브로콜리를 먹는 것은 당뇨가 있는 사람들의 혈당 조절을 더 잘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다.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 수 없으나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한 인간의 연구는 브로콜리 싹을 매일 한 달 동안 섭취한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인슐린 저항성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흥미롭게도, 한 동물 연구는 브로콜리 추출물을 먹인 당뇨병 췌장세포 손상 감소 외에도 혈당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브로콜리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일부 연구에서는 식이섬유의 높은 섭취가 혈당 저하 및 당뇨병 조절 개선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로콜리를 먹으면 혈당이 낮아지고 당뇨병 조절이 개선될 수 있다. 이것은 항산화제 및 섬유질 함량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방법으로 심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몇몇 연구는 브로콜리가 다양한 방법으로 심장 건강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는 심장병의 주요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는 이러한 표지를 개선하는데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연구는 트리글리세리드와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현저히 감소시켰으며, 분말 브로콜리 새싹 보충제로 치료받은 사람들의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부 연구에서는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특정 산화방지제가 당신의 전반적인 심장마비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개념을 뒷받침하기도 한다.

브로콜리 싹을 먹인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심장마비에 따른 세포사망과 심장조직의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잠재적으로 보호효과가 있음을 밝혀냈다.

또한 브로콜리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의 높은 섭취는 심장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가 다양한 심장질환 위험요인을 줄이고 심장조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건강한 소화 촉진 및 변비 감소

브로콜리는 섬유질과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이 두 가지 모두 건강한 장 기능과 소화기 건강을 지원할 수 있다.

대장 내에서의 장 규칙성과 건강한 박테리아의 강한 집단은 소화기 건강에 필수적인 두 가지 요소들이다. 브로콜리처럼 섬유질이 풍부하고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한 장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생쥐를 대상으로 브로콜리 식이요법을 한 연구에서는 대장 내 염증 수치가 감소했으며 장내 세균의 변화도 호의적이었다.

최근의 인간 연구는 브로콜리를 먹은 사람들이 대조군에 속한 개인들보다 더 쉽게 배변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유망하지만 브로콜리가 소화기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

 

브로콜리를 먹는 것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장 규칙성과 건강한 내장 박테리아를 도울 수 있다.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노화의 과정은 대체로 산화적 스트레스와 수명 경과에 따른 대사 기능 저하에 기인한다.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지만, 식생활의 질은 노화 관련 질병의 유전적 표현과 발달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된다.

브로콜리의 핵심 생체활성화합물인 설포라판은 항산화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켜 노화의 생화학적 과정을 늦출 수 있는 역량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하지만, 브로콜리의 식이 섭취와 그것이 노화 과정에 미치는 영향 사이의 인과관계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설포라판은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 기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지탱하는 비타민C 함량

인간의 면역 체계는 복잡하고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다.

비타민 C는 거의 틀림없이 면역 기능에 가장 필수적인 영양소일 것이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그것과 함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 모두에 역할을 한다고 한다. 비타민C를 매일 100~200mg 섭취하면 특정 감염을 예방하기에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는 오렌지나 딸기와 관련이 있지만 브로콜리는 확실히 인정받을 만하다. 즉, 조리된 브로콜리의 반 컵(78그램)은 이 비타민의 RDI의 84%를 자랑한다.

 

브로콜리는 건강한 면역 반응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을 제공한다

 

 

 

 

건강한 뼈와 관절을 증진할 것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많은 영양소는 건강한 뼈를 지탱하고 뼈와 관련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K와 칼슘의 좋은 공급원으로 튼튼하고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한 두 가지 필수 영양소다. 비타민K와 칼슘의 좋은 공급원료다.

또한 인, 아연, 비타민 A, C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뼈에도 필요하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서 발견된 설포라판 성분이 골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인간에 대한 그것의 역할에 대한 명확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칼슘, 비타민 K, 인을 포함한 브로콜리의 많은 영양소는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게다가, 초기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특정 산화 방지제는 일부 관절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햇볕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을 것

피부암은 부분적으로 손상된 오존층과 자외선(UV) 노출 증가하고 있다

브로콜리의 생체활성화합물이 피부암을 유발하는 자외선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일부 동물 연구에서는 브로콜리 추출물을 이용한 치료로 인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암을 가진 쥐의 종양 성장과 유병률이 현저히 감소되었다

작은 인체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얻어, 브로콜리 추출물이 피부 손상과 태양 노출 후 암 발병에 대한 상당한 보호 효과를 밝혀냈다.

궁극적으로, 브로콜리와 그것의 생체 활성 성분이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작은 동물과 인간의 연구는 브로콜리 추출물이 자외선에 대한 보호 요법으로 사용되었을 때 종양 성장을 현저하게 감소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브로콜리는 염증 감소, 혈당 조절 개선, 면역력 증진, 심장 건강 증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다.

하지만 좋은 건강은 어떤 음식에서도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 브로콜리는 최적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수많은 건강식품 중 하나에 불과하다.

이 영양가 있는 채소를 건강에 좋고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시키면 건강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