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영양 만랩 아보카도의 효능 및 영양성분

by 오늘도 모닝 2021. 8. 21.
반응형

 

 

 

 

아보카도는 다소 독특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많습니다.

 

 

 

아보카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습니다.

 

 

아보카도는 양가가 높으며 풍미가 좋고 질감이 풍부하여 다양한 요리에 첨가됩니다. 과카몰리의 주재료입니다.

요즘 아보카도는 건강에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 엄청나게 인기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종종 슈퍼푸드라고 불리며, 건강상의 특성을 고려할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모양과 색상이 다양한 아보카도는 배 모양에서 원형, 녹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무게는 220g에서 1.4kg 사이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품종은 Hass 아보카도입니다.

배 모양을 하는 경향이 있고 악어처럼 녹색의 울퉁불퉁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묘사가 매우 뛰어나 종종 악어 배라고 합니다.

열매 안의 황록색 과육은 먹지만 껍질과  는 버린다.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20가지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가장 풍부한 영양소 중 일부입니다. (100g 기준)

  • 비타민 K: 일일 섭취량(DV)의 26%
  • 엽산: DV의 20%
  • 비타민 C: DV의 17%
  • 칼륨: DV의 14%
  • 비타민 B5: DV의 14%
  • 비타민 B6: DV의 13%
  • 비타민 E: DV의 10%
  • 또한 소량의 마그네슘, 망간, 구리, 철, 아연, 인 및 비타민 A,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및 B3(니아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160kcal , 2g의 단백질 및 15그램의 건강한 지방으로 이루어집니다. 9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 7개가 섬유질이므로 순 탄수화물이 2개뿐이므로 저탄수화물 친화적 식물성 식품입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이나 나트륨을 함유하지 않으며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이것이 이러한 물질이 유해하다고 믿는 일부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이유이며, 이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바나나보다 더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입니다.

이 영양소는 신체 세포의 전기적 기울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중요한 기능을 수행 합니다.

아보카도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100g의 1회 제공량은 일일 권장량(RDA)의 14%를 차지하며, 이는 일반적인 고칼륨 식품인 바나나의 경우 10%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높은 칼륨 섭취량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신부전의 주요 위험 요소인 혈압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칼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매우 높기 때문에 건강한 혈압 수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심장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고지방 식품입니다.

사실, 칼로리의 77%가 지방에서 나오므로 현존하는 가장 기름진 식물성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어떤 지방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에 있는 지방의 대부분은 올레산입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산은 올리브 오일 의 주요 성분 이기도 하며 건강상의 이점 중 일부를 담당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올레산은 염증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암과 관련된 유전자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또한 열에 의한 산화에 저항력이 있어 아보카도 오일을 건강하고 안전한 요리용으로 선택할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은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산인 단일불포화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아보카도

 

 

섬유질 은 아보카도에 상대적으로 풍부한 또 다른 영양소입니다.

그것은 체중 감소에 기여할 수 있고 혈당 급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많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소화되지 않는 식물 물질입니다.

구별은 종종 수용성과 불용성식이 섬유 사이에있다.

수용성 섬유소 는 최적의 신체 기능에 매우 중요한 장내 유익한 장내 세균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3.5온스(100g)에는 7g의 섬유질이 들어 있으며 이는 RDA의 27%입니다.

아보카도에 있는 섬유질의 약 25%는 가용성이고 75%는 불용성입니다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풍부한 경향이 있습니다(중량 기준 약 7%). 이는 대부분의 다른 식품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섬유소는 체중 감소와 신진대사 건강에 중요한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입니다.

여러 혈액 표지자가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염증 표지자, 혈압 등이 포함됩니다.

 

저지방 채식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향상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먹는 것이 혈중 중성지방뿐만 아니라 총체, "나쁜" LDL, "좋은" H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병 위험 인자를 개선할 수 있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다.

 

 

 

 

 

아보카도를 먹는 사람들은 더 건강해지는 경향이 있다.

 

아보카도를 먹는 사람들은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훨씬 건강하다고 한다.

아보카도를 규칙적으로 먹은 사람들도 체중이 적게 나가고, BMI가 낮으며, 뱃살이 현저히 적었다. 그들은 또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더 높았다.

그러나 상관관계가 인과관계를 암시하는 것은 아니며, 아보카도가 이 사람들을 더 건강하게 만들었다는 보장은 없다.

 

한 식이요법 조사에서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들은 영양소 섭취가 훨씬 더 높고 대사증후군의 위험도 더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지방 함량이 식물성 식품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

 

영양소의 경우, 여러분의 섭취만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또한 이러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어야 해요.
일부 영양소는 지용성이라 지방과 결합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비타민 A, D, E, K는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항산화제와 함께 지용성입니다.
샐러드나 살사에 아보카도나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항산화 흡수를 2.6배에서 15배까지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먹고 있는 다른 식물성 식품의 영양가치를 극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나 아보카도 오일을 야채와 함께 먹으면 섭취하는 항산화제의 수가 극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눈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가득한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른 식품의 항산화 흡수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 자체도 풍부합니다.
여기에는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카로티노이드 슬루테인과 제아산틴이 포함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노인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현저히 감소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보카도를 먹는 것은 장기적으로 당신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보카도는 루테인, 제악산틴 등 항산화 물질이 많다. 이러한 영양소는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낮춘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보카도가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이라는 증거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아보카도를 식사와 함께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향후 23% 더 만족감을 느끼고 5시간 동안 먹고 싶은 욕구가 28% 낮았다.

만약 이것이 장기적으로 사실이라면, 아보카도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자연히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게 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섬유질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어서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칼로리도 높다.

예를 들어 딸기는 100g 기준 32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는데 비해 아보카도는 160칼로리다.

많은 다른 것들이 체중 감소나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가장 큰 요인은 여러분이 먹는 칼로리의 수이다.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과식하기 쉬울 수 있다.

그러니 살을 빼려고 한다면, 적당한 양을 지켜야 한다. 한 부분은 일반적으로 아보카도의 1/4에서 1/2 정도다.

 

 

 

 

아보카도는 맛있고 식단에 넣기 쉽다

 

아보카도는 건강할 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맛있고 여러 종류의 음식에 잘 어울립니다.

샐러드와 다양한 조리법에 넣거나 숟가락으로 떠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아보카도는 크리미하고, 풍부하고, 지방이 많은 식감을 가지고 있고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우러집니다.

대표적인 예로 멕시코 요리의 대표적인 소스 과카몰리입니다.

과카몰리는 으깬 아보카도로 만든 멕시코 요리의 소스다. 으깬 아보카도에 다진 양파, 토마토, 고추, 고수, 라임 즙 등을 섞어 만든다. 튀긴 토르티야 조각 또는 빵에 찍거나 올려 먹는다.

아보카도는 종종 익는 데 시간이 걸리며 익으면 약간 부드러워진다. 아보카도의 영양분은 살을 뗀 직후 산화돼 갈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레몬즙을 넣으면 이 과정을 늦출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