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라색 양배추 적채의 풍부한 영양소, 효능

by 오늘도 모닝 2021. 9. 23.
반응형

 

 

 

보라색 양배추

 

 

붉은 양배추라고도 불리는 보라색 양배추는 브라시카 식물에 속한다.

여기에는 브로콜리, 브뤼셀 새싹, 케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채소를 포함한다.

 

풋배추와 비슷한 맛이 난다. 하지만, 보라색 품종은 더 강한 뼈와 더 건강한 심장 같은 건강상의 혜택과 관련이 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에서 더 풍부하다.

 

적채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염증을 낮추고 특정 종류의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게다가 날것으로 즐기거나 요리하거나 발효시켜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채소다.

 

 

 

적채의 영양성분

 

칼로리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보라색 배추는 인상적인 양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잘게 썬, 날것, 보라색 양배추 한 컵(89g)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

  • 칼로리: 28
  • 단백질 : 1g
  • 탄수화물: 7g
  • 섬유질: 2g
  • 비타민 C: 일일 섭취량 56% (DV)
  • 비타민 K: 일일 섭취량 28%
  • 비타민 B6: 일일 섭취량의 11%
  • 비타민 A: 일일 섭취량 6%
  • 칼륨: 일일 섭취량의 5%
  • 티아민: 일일 섭취량 5%
  • 리보플라빈: 일일 섭취량 5%

보라색 양배추는 또한 소량의 철분, 칼슘, 마그네슘, 인, 구리, 아연을 제공한다.

 

보라색 양배추는 칼로리는 낮지만 섬유질과 비타민 A, C, K, B6의 좋은 공급원이다. 그것은 또한 소량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강력한 식물 화합물, 항산화 성분 함유

 

보라색 양배추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제와 다른 유익한 식물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항산화제로는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안토시아닌, 켐페롤 등) 등이 있다. 사실, 이것은 종종 녹색 배추보다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적채의 항산화 수치가 일반 양배추 품종보다 약 4.5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더욱이 적채는 단가당 가장 높은 수준의 산화방지제를 제공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생배추를 썰거나 으깨면 생기는 유황이 풍부한 화합물인 설포라판도 좋은 공급원이다. 설포라판은 강력한 심장 건강 이점 및 암 퇴치 특성과 연계되어 있다.

 

보라색 양배추는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단위 비용당 가장 많은 양의 건강 증진 항산화제를 제공한다.

 

 

염증을 낮춰준다

 

적채는 염증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것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여겨진다.

인장의 인공 모델을 이용한 한 시험관 연구에서는 특정 품종의 보라색 배추가 22~40% 의 장염 표지를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 연구는 많은 십자가에 못박힌 채소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유황 화합물인 설포라판(Sulforapane)이 항염증 효과에 감사할 수도 있다고 보고한다.

흥미롭게도, 양배추 잎을 피부에 바르는 것도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하루에 한 번 양배추 잎에 무릎을 싸고 있는 관절염 성인들은 4주간의 연구가 끝날 때쯤에는 통증을 크게 덜 느낀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배추쌈은 국소적인 진통젤보다 덜 효과적으로 통증을 줄였다.

더욱이 배추잎은 산후초기에 우유 공급량 증가와 혈액순환으로 인한 유방통, 붓기, 염증 등을 줄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보라색 양배추 적채는 염증을 퇴치하고 통증, 붓기, 불편함과 같은 수반되는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심장 건강에 좋다

 

적채도 심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적채의 특징적 색채를 주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량 때문일 것이다.

 

 대규모 연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많이 먹는 여성은 이러한 음식을 적게 먹는 여성에 비해 심장마비 위험이 11~32% 낮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안토시아닌 섭취량이 높을수록 혈압이 낮아지고 심장질환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

적채는 36종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이 심장 건강에 좋은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이 된다.

 

보라색 양배추는 안토시아닌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이다.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보호

 

적채에는 비타민 C와 K1이 풍부하며, 두 가지 모두 튼튼하고 건강한 뼈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보라색 양배추는 또한 칼슘, 망간, 아연과 같은 뼈에서 이익을 내는 영양소를 더 적게 함유하고 있다.

 

또한 적채는 설포라판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유익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특정 종류의 암으로부터 여러분의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내장 기능의 향상

 

보라색 양배추는 염증을 줄이고, 내장의 병변을 예방하며, 궤양을 치료함으로써 당신의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가 내장의 염증을 낮추고 장 점막염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는데, 이는 암 치료의 부작용으로 내장에 병변이 생기는 질환이다.

양배추는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으로서, 여러분의 내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음식을 더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적채의 활용, 섭취방법

 

적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채소다. 날것으로 먹거나 익혀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곁들이기에 잘 어울린다.

예를 들어, 그것은 쪄서 만두 속을 만들거나, 풍미가 있는 반찬으로 적포도주, 식초, 사과, 당근, 비트로 조림할 수 있다.

적채도 고기나 콩으로 볶거나 볶아 먹을 수도 있고, 잘게 썰어 국물, 샐러드, 따뜻한 요리를 위한 영양분이 풍부한 고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콜레슬로나 사우어크라우트에 녹배추 대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시각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대안도 제공하거나 발효시켜 김치를 만들 수도 있다.

 

적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며 여러분의 식단에 유익한 항산화제를 첨가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적채의 고르는 법, 세척과 보관법

 

적채는 속이 단단하고 무거우며 완전히 결구된 상태로 광택이 나는 것이 좋다.

보관시 양배추의 심을 파낸 후 그 자리에 물에 적신 탈지면이나 종이타월을 넣고 신문지에 말아 냉장 보관(1~5℃) 하면 오랫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세척시에는 잎을 하나하나 뜯어내어 씻어 주며, 손질하기 전에 물에 씻어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